달서구의회 영상회의록

  • Player 다운받기
  • 창닫기

2020년 9월 달서구의회 의정뉴스

내용

<주요뉴스>

1. 달서구의회는 9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73회 임시회를 개회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의결했습니다.

2. 달서구의회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의원 청렴마인드 제고 및 실천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상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아나운서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달서구의회 소식을 알려드리는 달서구 의정뉴스입니다.

먼저 첫 소식입니다.

달서구의회는 9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73회 임시회를 개회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과 각종 조례안 등을 의결했습니다.

< 영상 >

9월 4일 개최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종길 의원이 음식폐기물 처리에 관해, 이신자 의원이 공무원 복리후생을 위하여에 대해, 박왕규 의원이 권기옥 여사를 기념하는 콘서트를 개최하자에 대해, 김정윤 의원이 어린이 스쿨존 내 교통안전 표시에 대해, 김화덕 의원이 대구산업선 호림역사 유치에 관해, 조복희 의원이 의원들의 자성을 촉구하며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제1차 본회의 산회 후 본회의장에서 김화덕 운영위원장이 청렴실천 결의문을 대표로 낭독하며 청렴실천 다짐 및 청렴의정 구현을 위한 2020년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습니다.
9월 9일 개최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인호 의원이 자연재난에 대한 매뉴얼 정립 및 재점검에 대해, 김귀화 의원이 어린이 통학로 확보에 대해, 김태형 의원이 달서문화재단 혁신방안 수립 촉구에 대해, 홍복조 의원이 코로나19시대에 비대면을 위한 장애인 온라인쇼핑 대행에 관한 제안에 대해, 박종길 의원이 달서구 도시재생과 관련해, 박왕규 의원이 청룡산을 관광화하자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박정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체불임금 방지 등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해 수정 가결했습니다.
복지문화위원회는 박종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홍복조 의원이 소개한 달서구 아동복지교사 무기계약직 전환 청원의 건을 채택 의결했으며, 집행부 제출 안건 4건을 심사했습니다.
경제도시위원회는 김정윤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하고 달서구아파트지구 개발기본계획 변경안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은 찬성의견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윤리특별위원회를 개회해 위원장에 박종길 의원, 부위원장에 김기열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으로 서민우 의원, 이영빈 의원, 박왕규 의원, 배용식 의원, 이성순 의원, 박정환 의원, 조복희 의원으로 구성했습니다. 9월 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이성순 의원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사임하고, 김태형 의원이 보임되었습니다.

< 아나운서 >

달서구의회는 9월 4일 달서구청 대강당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의원 청렴마인드 제고 및 실천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영상 >

달서구의회는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이지문 한국청년운동본부 이사장을 초빙해 의원 청렴마인드 제고 및 실천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달서구 조례 위주의 맞춤형 청렴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 추진으로 청렴문화 확산 및 구민이 신뢰하는 청렴의정을 구현하고자 개최됐습니다.

< 아나운서 >

이상으로 달서구 의정뉴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