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의회 영상회의록

  • Player 다운받기
  • 창닫기

2020년 8월 달서구의회 의정뉴스

내용

<주요뉴스>

1. 달서구의회 제8대 후반기 확대의장단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주요기관을 방문하며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 달서구의회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달서 선배시민 봉사단 발대식 등 관내 주요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상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아나운서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달서구의회 소식을 알려드리는 달서구 의정뉴스입니다.

먼저 첫 소식입니다.

달서구의회 제8대 후반기 확대의장단은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주요기관을 방문하며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습니다.

< 영상 >

윤권근 의장을 비롯한 안대국 부의장, 김화덕 운영위원장, 박재형 기획행정위원장, 홍복조 복지문화위원장, 원종진 경제도시위원장으로 구성된 후반기 확대의장단은 제8대 후반기 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을 설명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마련했습니다.
7월 29일 달서경찰서와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강서소방서, 달서소방서, 성서경찰서, 달서경찰서, 남부교육지원청 방문에 이어 7월 31일 달서우체국, 8월 6일 푸른방송국을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아나운서 >

달서구의회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달서 선배시민 봉사단 발대식 등 관내 주요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 영상 >

달서구의회는 8월 12일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달서 선배시민 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해 어르신들이 자원봉사자의 주체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했습니다.

- 윤권근 의장 - (실제 말씀하신 영상입니다)
노인건강·여가활동자원봉사, 학산생태보존봉사, 노인인권봉사, 행복마스크나눔봉사는 살기 좋은 달서구, 1등 도시 달서구를 만드는데 소금 같은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드립니다.

8월 19일에는 달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어린이 교통안전 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방안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달서구의회 주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이신자 의원과 김귀화 의원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계명대학교 교수와 어린이집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신자 의원이 좌장을 맡고 김귀화 의원이 사회를 맡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현주소와 현재 실천 중인 여러 개선방안 및 정책의 효과 분석, 민식이법시행에 따른 어린이 교통안전 인식 재전환 등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윤권근 의장은 “오늘 이 토론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통정책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토론회를 주관한 이신자 의원과 김귀화 의원은 “여러분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실제 우리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우리 의원들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8월 28일에는 경남 합천군의회를 방문해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윤권근 의장을 비롯한 달서구의회 의원들이 합천군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이며, 수해방지 및 초기 대응태세 확립을 위해 수해지역 현황 파악과 피해지역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아나운서 >

이상으로 달서구 의정뉴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