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의회 영상회의록

  • Player 다운받기
  • 창닫기

2020년 7월 달서구의회 의정뉴스

내용

<주요뉴스>

1. 달서구의회는 7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272회 임시회를 개회해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고 후반기 의장단을 구성했습니다.

2. 2020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 공모에서 박종길 의원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배지훈 의원과 홍복조 의원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상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아나운서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달서구의회 소식을 알려드리는 달서구 의정뉴스입니다.

먼저 첫 소식입니다.

달서구의회는 7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272회 임시회를 개회해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고 후반기 의장단을 구성했습니다.

< 영상 >

7월 14일 개최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왕규 의원이 기초연금 79억 원 지원 약속 이행 등과 관련해, 박재형 의원이 옥외 광고물 과태료 부과와 관련해, 이영빈 의원이 의회발전방향에 대해, 박종길 의원이 금호강변 체육공원 조성과 관련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7월 23일 개최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복희 의원이 달성습지 보존에 관해, 배지훈 의원이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심리방역체계 구축 필요에 대해, 김태형 의원이 달서구 교통행정의 과제에 대해, 박왕규 의원이 디자인 전문 임기제 채용 및 학산정상에 ‘김재소 정’설치에 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대구광역시달서구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습니다.
복지문화위원회는 김정윤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달서구 출산축하금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대구광역시달서구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달서구 달서별빛캠프 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구광역시달서구 공립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습니다.
경제도시위원회는 박종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달서구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2020년 대구신용보증재단 출연 계획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하고 김정윤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달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심사해 수정 가결했으며, 달자01지구 재건축정비사업 정비계획 변경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은 찬성의견을 채택했습니다.
2020년도 제2회 추 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고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에 박종길 의원, 부위원장에 조복희 의원을 선임하고 위원으로는 박재형, 서민우, 이신자, 김태형, 배용식, 박정환, 이영빈 의원으로 구성해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거쳐 수정 가결했습니다.
7월 24일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통해 의장에 윤권근 의원, 부의장에 안대국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박재형 의원, 복지문화위원장에 홍복조 의원, 경제도시위원장에 원종진 의원이 당선됐으며, 7월 25일 개최된 제4차 본회의에서 김화덕 의원이 운영위원장에 당선됐습니다.

< 아나운서 >

2020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 공모에서 박종길 의원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배지훈 의원과 홍복조 의원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영상 >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은 대구의정참여센터와 오마이뉴스가 공동으로 주관해 대구와 경북의 지방자치의원들이 어떤 정책들로 어떻게 우리 지역민들의 삶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일해 왔는지 평가하고, 좋은 정책들은 널리 알려서 함께 변화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달서구의회는 박종길 의원이 최고상인 대상을, 배지훈 의원과 홍복조 의원은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종길 의원은 2019년 당초 예산 대비 72%로 크게 증액된 재활용폐기물처리비의 원가 산정의 기준이 되는 수거량에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조례개정 등을 통해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의 수거량을 비교한 결과 오히려 월 평균 296톤이 줄어드는 놀라운 정책변화능력을 보여주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아나운서 >

이상으로 달서구 의정뉴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