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의회 영상회의록

  • Player 다운받기
  • 창닫기

2020년 6월 달서구의회 의정뉴스

내용

<주요뉴스>

1. 달서구의회는 6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71회 제1차정례회를 개회해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2. 달서구의회는 6.25전쟁 제70주년 기념식을 비롯한 관내 주요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상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아나운서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달서구의회 소식을 알려드리는 달서구 의정뉴스입니다.

먼저 첫 소식입니다.

달서구의회는 6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271회 제1차정례회를 개회해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영상 >

6월 8일 개최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윤권근 의원이 고층건물 일조권 침해 및 도로건설 취소와 관련해, 박왕규 의원이 월곡지를 관광화하자에 대해, 이성순 의원이 6.25참전유공자 예우와 지원, 전쟁의 참혹성과 참전용사들에 대해, 정창근 의원이 달성습지 명칭변경 관련에 대해, 박종길 의원이 성서 생활폐기물 소각장 개체 사업 관련에 대해, 김귀화 의원이 징수과 직원과 함께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단속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6월 26일 개최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인호 의원이 ‘구청사 리모델링의 필요성 관련’, 배지훈 의원이 ‘구민의 날을 새로 정하자’에 대해, 김태형 의원이 ‘어린이 보호구역의 인식전환’에 대하여, 홍복조 의원이 ‘장애인 참정권에 대하여’, 서민우 의원이 ‘에코투어리즘’에 대해, 이영빈 의원이 ‘생활SOC예산확보를 위한 달서구의 노력부재와 개선요구’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또한 박왕규 의원이 ‘청룡산을 관광 명소로’, ‘보통교부세 관련’, ‘상화로 태극기 상시게양거리 조성’에 대하여 질문하고, 이어서 박종길 의원이 ‘생활폐기물 대행 관련’에 대하여 구정질문을 했습니다.

운영위원회는 김기열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습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김귀화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습니다.

복지문화위원회는 박왕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이영빈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달서구 아동청소년 부모빚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안과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별영향분석평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개정 규약 동의안,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립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습니다.

경제도시위원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대구광역시 달서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해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그리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각 위원회별로 실시하고 결과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심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에 김정윤 의원, 부위원장에 정창근 의원을 선임하고, 위원으로 배지훈 의원, 서민우 의원, 이성순 의원, 김화덕 의원, 홍복조 의원, 김인호 의원, 원종진 의원으로 구성해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거쳐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 아나운서 >

달서구의회는 6.25전쟁 제70주년 기념식을 비롯한 관내 주요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 영상 >

달서구의회는 6월 25일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6.25전쟁 제7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6.25전쟁 참전용사의 값진 희생과 숭고한 뜻을 기리고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예방과 안전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지침을 준수하며 나라사랑 정신을 고양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으며, 최상극 의장은 “오늘 행사가 조국을 지키려했던 참전용사들의 호국정신을 되살려 자라나는 젊은 세대에게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일깨워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6월 26일에는 월배국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개최된 달서구체육회 제2기 출범식에 참석해 민선1기 출범을 축하했습니다.
최상극 의장은 “백세시대를 맞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달서구민이 즐거운 여가활동을 즐기는데 달서구체육회가 크게 기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아나운서 >

이상으로 달서구 의정뉴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